오디오쇼&모파이쇼 / 참가업체 소개
2018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 참가업체 소개
J&A
• 작성자 : HIFICLUB   • 등록일 : 2018년 1월 31일 수요일  • 조회수 : 1,901 •
 

 

 

 

 

제이앤에이 어쿠스틱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139번길 37-22

031-212-9707

www.jna-acoustics.com

 

 

J&A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장수홍 명예교수(J)와 모토로라 미국본사의 제품개발담당 부사장을 지낸 안민구 대표(A)가 공동으로 설립하였으며, 예술과 테크놀로지를 융합(Convergence of Art & Technology)하여 HiFi 스피커를 개발, 제조하는 전문회사입니다.

 

스피커는 소리를 원음에 최대한 가깝게 재현하는 매체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피커를 음향학적으로 최적의 위치에 놓아야 하는데, 그곳은 오디언스의 시선을 한몸으로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소리의 기술적인 완벽함에 비해 스피커의 시각적인 예술미는 우리에게 큰 관심의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는 공간을 채우는 소리의 완벽함에 더하여 높은 예술적 가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J&A는 예술의 가장 고전적인 재료인 나무와 흙(세라믹), 금속 등을 사용하여 완벽한 소리와 시각적인 예술미를 갖춘 최고의 '사운드 오브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번 2018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는 그동안 여러 오디오 평론가들과 일반 오디오 애호가로 부터 호평을 받은 Aero 500 2-Way Speaker와 Aero 700 3-Way Speaker 를 시연합니다.

 

Aero 시리즈는 섬세하고, 해상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검증된 독일 Accuton 세라믹 스피커유닛에 음향학적으로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나믹(Aerodynamics) 디자인을 적용한 청동 인클로져를 사용하고, 오랜 기간의 크로스오버 네트워크 튜닝을 통해 Accuton 유닛이 최상의 상태에서 작동하도록 함으로써 완벽한 극한의 사운드를 구현한 스피커 입니다.

 

J&A Aero 700 눈물이 날 정도로 아름다운 음의 향연 - 김편 오디오칼럼니스트

에어로 700을 원 없이 들었다. 아큐톤 유닛의 깨끗한 음들이 밀폐형 청동 인클로저를 만나니 그야말로 날개를 달았다. 한 톨의 먼지도 없이 음들이 그냥 술술 터져 나왔다. 여기에 꼭 필요할 때 세게 한 방씩 터뜨려주는 10인치 서브우퍼의 대견함! 이 스피커로 들은 안네 소피 폰 오터의 ‘Baby Plays Around’는 정말 눈물이 날 정도로 아름다웠다.

 

음악과 조형의 뫼비우스 J&A Aero 700 Speaker - 코난 오디오칼럼니스트

“소리의 예술”, 물리적 소재의 사용과 설계 등 음향적 목표를 위해서라면 어떤 실험과 비용도 고려치 않는 하이엔드 스피커. 여기엔 또 하나의 모티프가 추가될 때 예술적 가치와 성취를 이룬다. 그것은 디자인이다. 하지만 스피커의 경우 물리적 구조의 엄격한 설계 법칙이 더 창의적인 디자인의 적용을 방해한다. J&A 의 Aero 700은 그 형식적 한계를 넘어서 무척 기하학적 디자인 안에서 조형미와 음향미의 균형을 찾았다. Aero 700은 음향적 향기를 증발시키지 않으면서 창조적 아이디어와 소재 그리고 예술적 디자인의 시공간을 넘어 뫼비우스의 띠처럼 연결해내고 있다.

 

J&A Aero 500 - 10월의 달빛 아래 고즈넉한 산사에서 울리는 맑은 종소리 - 김남 오디오평론가

어머니의 음성처럼 자애로우면서도 싱싱하고 맑은 소리가 시청기의 기본 성향이다. 시청기는 다소 흐릿한 달빛이 아니라 맑고 서늘한 10월의 달빛이다. 아큐톤 유닛을 사용한 제품 중 단연코 1등급이다.

 

J&A ‘Aero 500’, 음향 오브제에서 들려오는 이 상쾌한 하이엔드 사운드 - 김편 오디오칼럼니스트

여러 곡을 들었는데, 하나같이 아큐톤 유닛이 최상의 상태에서 낼 수 있는 극한의 사운드, 즉, 잡티 하나, 스트레스 하나 없는 사운드를 들려줬다. ‘Aero 500’은 한마디로 유선형 청동 인클로저라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소재, 그리고 이미 검증받은 아큐톤 세라믹 유닛이 절묘하게 만난 스피커다.

 

우아한 코스모폴리탄 J&A Aero 500 Speaker - 코난 오디오칼럼니스트

음악적으로는 성악 또는 클래식 관현악 등에서 독창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독자적인 인클로저와 크로스오버 튜닝을 통해 대역 밸런스를 최대한 끌어내리고 청동 인클로저 소재의 활용과 구형 디자인으로 깨끗하면서도 은은한 뒷맛과 향을 남긴다. 더불어 전용스탠드와 조립된 완성품에서 느껴지는 조형적 아름다움은 서재나 거실을 넘어 갤러리에 전시해도 좋을 만큼 우아한 미적 가치를 품고 있다. 마치 실크로드 앙상블이 그랬듯 Aero 500은 에밀레 종에서 얻은 모티브를 진화시켜 범세계적인 음악의 문법 위에서 아름답게 변주했다.

 

 


 

 

2018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 주요 전시 제품